넥슨에서 프로젝트 D(PROJECT D) 알파테스트를 오늘 12월 2일 오후 12시부터 시작했습니다!
이번 알파 테스트는 12월 2일~12월 15일까지입니다.
이번에는 게임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가볍게 맛보기 정도로만 살펴보는 정도로 하겠습니다.
아직 플레이를 많이 해보지 않아 뭐라 말할 부분도 크게 없고.. 일단 전체적으로 평타는 치는 것 같긴 해요.
다만 크게 개성있다거나 그런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우선 프로젝트 D 알파테스트 트레일러입니다.
한 번 보시고 해보고 싶으시면 관련 커뮤에 찾아가 초대코드를 구해보셔도 될 듯 합니다.
이게 코드 4개를 주는데, 신청을 통한 알파테스터만 초대 코드를 주는게 아니라 초대 코드를 통해 테스터가 된 사람도 초대코드를 받습니다. 아마 초대코드 여유는 많지 않을까 싶어요.
게임 장르
TPS 게임입니다.
제목에 FPS 적은건 이게 TPS라고 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FPS가 약간 총게임 장르의 느낌으로 인식이 되서 그런가봐요.
캐릭터 등 보고서 하는 3인칭 총 게임이 TPS라고 보시면 됩니다.
골드를 이용해 총기 등등 구매하고 죽은 적에게서 템 뺏고 이런거 보면 여러개 짬뽕된 느낌입니다.
기본적인 베이스는 카스글옵, 발로란트 이쪽 부류라 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영상 보고 레식 비슷한가 싶었는데 레식이랑은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사양 및 최적화
권장 사양 및 최소 사양입니다.
제 노트북은 저기 권장사양보다 조금 더 좋은 그 수준이였는데, 높음 설정 기준 프레임 드랍 없이 원활하게 돌아갔습니다. 최적화는 나름 잘 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게임 진행 방식
우선 알아두실게, 캐릭터를 먼저 선택한 후에 게임에 들어가게 됩니다.
위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자신이 무슨 캐릭터를 플레이할지 선택 -> 게임 시작입니다.
기본적으로 5 vs 5 폭탄전입니다. 7판 4선승제구요. 한 라운드당 1~2분정도면 끝나서 게임 진행이 빠릅니다.
라운드 시작하면 이렇게 아래 미니맵과 함께 목표를 보여줍니다.
매 라운드가 시작할 때마다 이렇게 준비시간동안 주어진 골드로 총기, 탄약, 투척무기 등 구매와 팀 전체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킬,어시, 연패보상 등을 통해 골드를 더 수급할 수 있습니다.
진행하면서 이렇게 자기장이 축소되면서 구역이 제한되서 교전이 자주 일어나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공-수 교대는 보시는 것처럼 공공공-방방방-공 이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3라운드마다 교대하는 방식이죠.
위에서 말했듯 4라운드를 이기면 승리하게 됩니다.
비즈니스 모델(BM)
P2W(페이 투 윈)은 없다고 했습니다.
뭐 한 말을 어기지 않는 이상 아마 다른 게임들처럼 시즌패스, 스킨팔이 등으로 장사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은 알파테스트라 제대로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
이번엔 이렇게 당첨된 김에 다른 사람 불러서 플레이도 좀 해보고 가볍게 맛보기 정도의 글로 적었습니다.
흥미있으시면 한번 키 구해서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근데 알파테스트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구요.
넥슨이 이렇게 다양한 시도 해주는 것도 좋긴 하네요. 운영도 기대해볼만 할까요?
여튼 이번 글은 여기까지고 많이 플레이 하게 된다면 좀 더 자세하게 글 하나 더 써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소개 및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나비 2차 CBT 플레이 해봤습니다! (0) | 2022.01.19 |
---|---|
건파이어 리본 1.0 업데이트 및 할인! (0) | 2021.11.21 |